옵투스제약,큐에스아이등 수익실현.
새해가 시작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월달도 중순을 훌쩍 넘어갔습니다.
낮의 길이도 좀 길어지고, 봄이 얼마남지 않았음을 알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렇다할 아주 큰 추위는 없었지만 눈까 펑펑 내리는 날이 있는걸 보면 아직 겨울이 예전보다는 무척 포근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겨울은 겨울인가 봅니다.
주식 아주 소액씩 매매를 이어가고 있는데, 천천히 투자금을 늘려가려 생각중인데 잘 될려나 모르겠습니다
1월달도 아주 소액이지만 잃지않는 매매로 마무리를 했고, 2월달도 현재 진행형입니다.
서플러스글로벌 종목은 매수를 2월 초에 한것 같은데, 금일 익절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매수금액은 아주 소액입니다.
기존 보유한 종목들이 보통 이렇게 아주 소액이고, 최근 매수한 종목들은 아주 조금씩 금액을 늘려가고 있는 중입니다.
투자금을 늘린다고 해도 뭐 소액이긴 합니다.
이건 1월 초 쯤에 매수하여 한달여 정도 보유한것 같습니다.
정확한 날짜를 알려면 hts 에서 보면 되는데, 그냥 차트를 보니 대충 그러합니다.
수익률이 보통 10%전후로 보고 매매를 하고 있는데, 매수한 종목마다 예상대로 흘러간다면 얼마나 좋을까만은 일부 반대로 흘러가는 종목들도 있기에 수익이 난다내도 평균으로 보면 또이또이 합니다.
이 종도 2월 초쯤에 매수를 한것 같은데, 예상보다는 목표수익률이 높지 않는데, 매매한 차트를 보고 있지만 어떤 종목은 왜 매수를 했는지 모를때도 있습니다.
큐에스아이 종목은 대충보니 1월 중순 즘에 매수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수익률이 생각보다 높은데, 익절된 날 차트를 보니 갭상승 출발을 하는바람에 목표가 보다 높게 익절된것 같습니다.
아마 앞으로 매매하면서 이런 수익률은 잘 나오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현재 2월달 동안 익절된 종목인데, 보유종목도 조금 더 늘리고, 투자비중도 조금씩 늘려나갈 생각인데, 뭐 생각은 이러한데 매매가 잘 되지 않으면 또 아주 소액으로 매매를 이어갈 수도 있습니다.
현재 보유종목은 7종목인데 비중이 높게 실린 종목이 손실중이라 평균 수익은 거의 보합입니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 차트를 보며 매수할 종목을 찾아보고 예약을 걸어두곤 했는데, 조금 더 차트보는 시간을 늘려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현재 가상화폐 매매도 소액으로 하고 있는 중인데 주식과 비슷한 매매방법으로 하고 있는데 어찌된게 현재 반토막이 난 상태입니다.
가상화폐는 주식과는 다른 접근방법으로 매매를 해야할듯한데, 이건 앞으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알아봐야겠습니다.
가상화폐는 정말 없는 돈이라 생각하고 매매를 하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정말 넘기 힘든 높은 장벽같습니다.
물론 잘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 같은 초보자들에겐 그저 소액으로 매매 실력을 쌓아가는게 제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매를 오래한다고 해서 실력이 늘어난다는 보장도 없겠지만, 그저 잃지 않는 매매를 하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지금보다는 조금 더 나은 매매가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 봅니다.